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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멕시코 출장중인데 월마트에 다녀왔습니다~!~!
미국이랑 똑같이 생겼더라고요~
물론 언어는 스페인어로 작성이 되어있었지만, 매장 진열이나 분위기는 미국이랑 같았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예전에 월마트가 24시간 운영될때가 있었는데...야간에 산책하기 좋았는데요..아까움..
그런데 이거 골프용품이 없더라고요~!!!
직원한테도 물어봤는데.. 골프용품은 없다고 합니다.
멕시코에서 골프공은 얼마나 할지 궁금하여서 가본거였는데.. 아쉽지만 어쩔수 없지요..
맥주 광고 너무 이쁘지 않나여 ㅡㅡㅋㅋ 그래서 12캔 사왔습니다..!!
조니워커 블루 7519페소?!?! 헐... 미쳤드아...
지금 1페소에 72원정도인데.. 7519페소이면.. 거의 50만원정도인거 같다..
데낄라 종류도 보고 있었는데 인터넷 검색하니 돈줄리오1942 가 인기가 많더라..
돈줄리오 1942는 얼마나 하려나 기념품으로 사볼까 찾아 다녀보니...?!?!
패스!! 집에 갑시다!! 맥주나 마셔야지.. -_ -;; 이건 너무 하네..ㅋㅋ
🕰️ 과거: 진출과 성장기
1. 1991년 – 멕시코 시장 진입
- 미국 월마트(Walmart Inc.)는 1991년 멕시코 소매 기업 Cifra와 합작을 통해 진출.
- 이후 1997년 Cifra를 완전 인수하여 Walmart de México (Walmex) 설립.
2. 급속 성장 (1990년대~2000년대)
- 멕시코 내 다양한 포맷의 매장 전개:
- Walmart Supercenter
- Bodega Aurrerá (저가형)
- Sam’s Club (창고형)
- Superama (고급형 슈퍼마켓, 현재는 Walmart Express로 전환)
- 현지화 전략과 저가 정책으로 빠르게 시장 점유율 확대.
3. 논란과 비판
- 2012년 뉴욕타임즈 보도: 월마트가 멕시코 진출 과정에서 정부 및 지자체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해 매장 승인 가속화.
- 해당 사건은 국제적 비판을 불러왔고, FCPA(미국 해외부패방지법) 조사 대상이 되기도 함.
📍 현재: 시장 지배와 디지털 전환
1. 멕시코 최대 유통 기업
- 매장 수 약 3,000개 이상, 직원 수 20만 명 이상.
- Bodega Aurrerá가 핵심 성장 동력으로, 멕시코 내 중저가 소비층 공략 성공.
2. 전자상거래(E-Commerce) 성장
- COVID-19 이후 디지털 전환 가속화:
- Walmart.com.mx
- 온라인 장보기 앱
- 디지털 배송 시스템 강화 (픽업, 라스트마일 배송 등)
3. 핀테크 및 디지털 금융 진출
- Walmart Cashi (디지털 월렛) 확대.
- Walmart Bank (Banco Walmart) 인프라 활용 → 소비자 금융 서비스 강화.
- 멕시코 내 금융 소외층을 대상으로 신용 접근성을 높이려는 전략.
4. 사회적 책임 & ESG
- 지속가능한 공급망, 친환경 매장 운영, 여성 인재 채용 확대 등 CSR 및 ESG 이슈에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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